1999년2월14일 칼봉산-매봉-깃대봉-대금산 산행

(날씨 : 눈 / 흐림)

산행 참가자

김진수, 박정일*, 심재룡**, 이승복**, + 이병숙 **, 박영철, 이정호, 김인응, 곽경호, 김관석, 김상영
(총 11명) * 가평에 늦게 도착하여 경반리-회목고개-칼봉산으로 와서 기다림. ** 3명은 깃대봉에서 경반리로 하산

산행 시간표

우무동 (A) 9:10
(B)지점 유사한 곳에 10:35 - 길도없는 급사면을 고생스럽게 올랐다.
<- 10분 정도 전에 북쪽 능선으로 오르는 길이 있었는데 그곳으로 올라갔어야 했었다. (빨간 리본이 한개 매어져 있슴)
칼봉산 900 (C) 12:20-35
회목고개 (점심) 12:55- 1:30
매봉 929 (D) 14:30
깃대봉 909 (E) 14:58 - 15:15
800 갈림길 16:15
대금산 704(G) 16:35 - 45
두밀리 종점 (I) 17:40

(총 8시간30분)

오늘따라 GPS를 가져오지 못했는데 날이 잔뜩 흐렸다. 산에는 눈이 5cm 정도 내려있었고 대부분 아무런 발자국이 없었다. 나침반만 갖고는 사실상 정확한 현재의 위치를 파악할 수는 없는 상황이었다. 아무튼 새눈을 밟으며 능선을 걷는 산행이 얼마나 즐거웠던지..... 특히 마지막 대금산에서 남쪽으로 뻗은 곱게 가르마 탄 방화선 능선의 아름다움은 탄성을 자아낼만 하였는데 발걸음을 재촉해야하는 시간이라 아쉽게도 사진에 담지 못하고 돌아와야만 했다.